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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생각하는 콘텐츠마케팅이란 무엇

by 청춘에디터 2018. 4. 18.




우리가 생각하는 콘텐츠마케팅이란 무엇일까 묻고 싶다.


아시다시피 마케팅의 핵심은 이제 유용하고 획기적인 정보를 담은

콘텐츠마케팅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이제 전통적이 마케팅은 예전보다 덜 효과적입니다.

그것은 항상 크레이티브한 능력을 지닌 마케팅 담담자로서는 가지고 있지 말아야할 생각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잠재된 고객에게 정보를 보여주고 인지시키고  그것을 사려는 고객의 행동을 수익성으로 유도하기 위해 그 타겟과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생산하여 배포하는데 맞춰진 전략적 타겟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만약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려야하는데 잠재고객의 자신의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는 관련성이 높은 유용성이 높은 콘테츠를 개발하고 아이디어를 내어서 새롭지만 문제를 풀수 있는 잠재고객의 행동을 유도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왜 하냐고 물어본다면?


대답은 하나입니다. 수익창출을 위해서 콘텐츠마케팅을 해야한다는 말이죠!

콘텐츠마케팅을 함으로써 기업에는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첫번째, 매출의 증가 두번째 비용을 절감  세번째는 더많은 충성도를 가진 더 나은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함입니다. 컨텐츠는 계속 생산될수 있고 과거의 정보와 미래의 정보를 이어주고 있습니다.


만약 콘텐츠 마케팅과 당신의 물건을 판매하려는 관련되 정보를 합산하여 콘텐츠를 만들었는데

이게 고객과의 관련성이 없거나 가치가 없는 경우라면 이것은 그만큼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콘텐츠마케팅은 위에 같은 세가지의 이점이 있으나 반대로 기존의 정보를 새롭게 만들거나

새롭게 재탄생해야하는 크레이티브한 작업이어서 굉장히 많은 생각을 갖고 그에 대한 정보도

찾아야 합니다. 지금도 하루에 수백개의 메시지가 개인에게 올것입니다.


거기서 얼마나 매력적이고 나를 이끌게 하는 콘텐츠가 있나요?

그것은 굉장히 성공한 콘텐츠일것입니다.

이런 콘텐츠의 선정은 바늘의 구멍넣기처럼 힘들다는것을 느낄것입니다.



이제는 좋은 콘텐츠 없이는 마케팅이 불가능한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어떤 유형의 마케팅 전략을 세워토 콘텐츠 마케팅은 그 과정의 일부가 되어집니다.

우수한 결과로의 콘텐츠가 마케팅 형태의 일부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소셜미디마케팅과 seo ppc등 다양한 트래픽을 일으키는 마케팅의 수단에도

작든지 크든지 콘텐츠의 중요성은 지나치지 않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이제는 이 정보가 필요한 타겟을 정의하고 그 타겟의 입맛에 맞고 

이 타겟이 계속 찾아올만큼의 정보와 신선함이 묻어나는 콘텐츠를 만드느냐에 따라

상품이든 서비스든 수익구조를 만들고 지속적인 데이터가 쌓여서 이것이

수익을 창출해내는 구조를 만들것이라고 확신을 합니다.